양천구, 내 몸 건강 중 뇌몸건강이 우선!
양천구, 내 몸 건강 중 뇌몸건강이 우선!
  • 김시온
  • 승인 2018.02.2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예방을 위한 두뇌건강 걷기운동 프로그램 참여자 선착순 모집

두뇌건강

▲ 두뇌건강 걷기운동 프로그램

양천구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을 위한 두뇌건강 걷기운동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구는 치매를 걱정하는 모든 어르신들이 체력을 증진하고,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삶을 유지하도록 ‘두뇌건강 걷기운동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두뇌건강 걷기운동 ‘뇌몸튼튼! 파워워킹’ 프로그램은 신체 및 뇌건강 향상을 위해 걷기운동과 두뇌활동을 접목한 운동프로그램이다.

양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서남병원이 공동으로 운영한다.

인지기능, 혈액검사, 체지방 검사, 보행검사, 균형검사 등 노인기능검사와 몸풀기 스트레칭, 두뇌자극 건강걷기운동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기억력을 포함한 인지기능저하를 막아주며 치매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스트레스, 불안감, 우울증을 감소시키고, 근력 및 균형감각 증진으로 신체기능 향상과 만성질환도 예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뇌건강 걷기운동은 관내 거주 60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40명 선착순으로 전화접수를 받고 있다.

오는 4월 13일부터 6월 29일까지 총 12회기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서서울호수공원에서 진행된다.

오광환 지역보건과장은 “운동의 부재 속에 살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특화된 신체건강관리 프로그램에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치매예방에서부터 치매조기검진 및 치료, 재활, 진행단계별 적정관리를 포괄하는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