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 '2018신규 장학(교육연구)관 역량개발 직무연수' 참석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2018신규 장학(교육연구)관 역량개발 직무연수' 참석
  • 김경태
  • 승인 2018.02.2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다운 행복학교 위해 협업하고 소통해야"

이재정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특강을 하고 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지난 20일 오전,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열린 '2018 신규 장학(교육연구)관 역량개발 직무연수'에 참석해 특강을 실시한 후 참석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교육감은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 장학(교육연구)관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경기교육을 넘어 미래 교육에 대한 담론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평창 동계올림픽 슬로건인 '하나 된 열정'은 교육의 관점에서도 중요한 가치"라며, "미래 교육의 당면 과제를 혼자서 해결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협업과 연대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교육감은 "조직 내 높은 칸막이 문화에 대해 문제의식을 가져야 한다"면서, "교육공동체의 자율성과 창의성이 발휘될 수 있도록 학교의 경계를 지역으로 확대하고, 서로 소통하는 수평적인 문화를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끝으로 "창의성은 다양한 사람들과 협업하는 과정에서 길러진다"면서, "일의 방식을 새롭게 하여 학교다운 학교,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신규 장학관 20여 명을 대상으로, 경기교육 정책 방향, 학교 혁신의 성과와 과제, 교육 자치시대의 인사혁신, 교육부 교육과정 정책 방향 등 새로운 경기교육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