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주거취약계층 대상 ‘희망의 집수리 사업’ 추진
동작구, 주거취약계층 대상 ‘희망의 집수리 사업’ 추진
  • 김시온
  • 승인 2018.06.0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7월까지 주거취약가구 44가구 대상...가구당 120만원까지 지원
지난해

▲ 지난해 10월 집수리업체에서 도배 등 시공하고 있는 모습

동작구가 관내 주거취약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희망의 집수리'사업을 올 7월까지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희망의 집수리 사업은 열악한 환경에 놓인 주민들의 주거 안정성을 높이고 다양한 주거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집수리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관내 주거취약가구 44가구로, 공공임대주택, 준주택, 비주택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됐다.

가구당 120만원 이내의 비용을 지원하며, 주민의 주거환경 상황에 맞춰 도배·장판·페인트·도어·샤시·싱크대 등 13개 표준공종에 대한 수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공은 동작구 접근성이 좋고 공사 실적이 많은 전문 업체 2개소가 시행하며, 시공 후 하자 발견 시에는 신속한 A/S를 제공하는 등 철저한 사후관리가 이루어진다.

지난해 집을 수리했던 김한수 씨는 “싱크대 수리만 해도 많은 돈이 들어 부담이 됐는데, 비용도 보조해주고 꼼꼼히 수리도 진행해 너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집수리 사업 하반기 추가 참여 신청 문의는 해당 동 주민센터 또는 사회복지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박주일 사회복지과장은 “경제적 부담 등으로 집수리가 힘들었던 주거 취약계층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진행된 집수리사업 만족도 조사 결과 52개 대부분의 가구가 수리 전반에 대해 만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