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018년 상반기 친절공무원’ 11명 선정
동대문구, ‘2018년 상반기 친절공무원’ 11명 선정
  • 김시온
  • 승인 2018.06.08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동행정 실천하는 친절한 당신~ 최고입니다

‘2018년

▲ ‘2018년 상반기 친절공무원’ 11명 선정

동대문구가 지난달 29일 ‘2018년 상반기 친절공무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청소행정과 임준택 주무관 보건정책과 이경숙 주무관 재무과 박상욱 주무관 치수과 나선군 주무관 용신동주민센터 김시영 주무관 등 총 11명이 ‘2018년 상반기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됐다.

구에 따르면 구 홈페이지 게시판, 유선, 칭찬엽서 등 구민과 동료 직원의 추천을 받은 110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평가, 친절사업·교육 참여도 등을 기준으로 점수를 책정해 최종 선발했다.

평가 결과 최고점을 받은 청소행정과 자원재활용팀의 임준택 주무관은 폐금속자원처리부터 재활용 정거장 업무 등 직무 능력이 탁월할 뿐 아니라 언제나 밝은 모습으로 소속 직원 간 소통과 화합에 일조해 동료들사이에서도 칭찬이 자자한 직원이다.

이외에도 구청 회계전산 시스템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기반으로 예산 업무를 친절하게 처리한 재무과 박상욱 주무관, 관내 단체 ‘아버지 모임’에서 통기타 재능 기부를 통해 봉사의 모범이 된 치수과 나선군 주무관 등이 영광을 안았다.

이번 상반기 친절공무원에 선정된 11명에게는 포상금과 구청장 표창에 이어 2018년 ‘Best 친절공무원’ 후보자 자격이 부여된다.

강병호 구청장 권한대행은 “진정한 친절은 구민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공감하려는 자세에서 시작된다”며 “앞으로도 주민 눈높이에 맞춘 친절행정을 실천해 구민들에게 행복을 전달하는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대문구는 소통과 공감으로 행복한 동대문구를 구현하기 위해 상호존중 친절문화 조성 계획 우리 가족 문화나들이 선정 친절 캐치프레이즈 실시 등 다양한 친절 행정 시책 발굴과 운영에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