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러시아 월드컵 즐기자! ‘승리기원 페스티벌’ 개최
영등포구, 러시아 월드컵 즐기자! ‘승리기원 페스티벌’ 개최
  • 김시온
  • 승인 2018.06.1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 영등포아트홀에서 ‘러시아 월드컵 승리기원 페스티벌’ 개최

월드컵

▲ 월드컵 승리기원 포스터

전 세계인의 축제, 러시아 월드컵이 지난 1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대장정에 들어갔다.
영등포구는 2018 러시아 월드컵을 기념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러시아 월드컵 승리기원 페스티벌’ 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페스티벌 기간은 18일부터 오는 7월 15일까지다. 오는 23일 영등포아트홀 2층 전시실에서는 월드컵 개최국인 러시아의 문화와 월드컵에 관련된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행사는 러시아의 마스코트 마트료시카 만들기 고로드키 등 러시아 전통민속놀이 체험 러시아인과 함께하는 다문화 프로그램 나만의 클레이 캔들 만들기 러시아 전통 의상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닌텐도 위핏을 이용한 축구공 헤딩경기 테이블 축구 영등포문화재단 마스코트 ‘씽이’ 캐릭터와 함께하는 승부차기 게임 등 다양한 축구게임과 포토존을 마련해 어린아이부터 부모님까지 전 세대가 월드컵에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 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예술의 전당 ‘SAC on SCREEN’ 중 러시아를 대표하는 작품인 국립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과 축구공으로 각종 묘기를 선보이는 ‘프리스타일 축구 공연’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누구나 행사 당일 영등포아트홀을 방문해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페스티벌 기간 동안 영등포구립도서관, 영등포아트홀, 영등포청소년문화의집 곳곳에서 다양한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각각의 일정은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러시아 월드컵을 기념해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페스티벌에 참여해 대한민국의 선전을 기원하며 특별한 추억도 쌓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