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29회 의왕시민의 날 행사' 성황리 종료
의왕시, '제29회 의왕시민의 날 행사' 성황리 종료
  • 김경태
  • 승인 2017.10.1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2,500여 명이 참여해 시민 화합 축제를 축하하고 함께 즐겨


▲ 의왕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김성제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29회 의왕시민의 날'을 맞아 지난 15일 부곡체육공원에서는 기념행사와 함께 시민체육대회가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기길운 시의회의장, 신창현 국회의원을 비롯해 시·도의원 및 유관기관장, 사회단체장과 6개 동 시민 등 약 2,500여 명이 참여해 시민 화합 축제를 축하하고 함께 즐겼다.

기념식은 윤우태 의왕시 노인회장의 시민헌장 낭독, 김성제 시장의 기념사, 기길운 의회의장의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어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사회봉사부문, 효행부문, 문화예술부문, 체육부문, 교육·환경·보건부문, 지역발전부문 등 6개 부문에서 시정발전에 기여한 시민에게 시민대상을 수여했다. 올해 시민대상 수상자로는 사회봉사부문 선정숙(여·60), 효행부문 최연길(남·58), 문화예술부문 장명근(남·56), 체육부문 김태흥(남·52), 교육·환경·보건부문 이중형(남·60), 지역발전부문 민홍기(남·52)씨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기념식 이후에는 6개 동을 각각 대표하는 시민들이 출전한 동 대항 시민체육대회가 개최돼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또한, 동별 선수단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명랑운동회와 부대행사가 열려 시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즐거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대회에서는 부곡동이 우승, 내손2동이 2위, 내손1동이 3위를 차지했으며, 입장상은 청계동이 1위, 응원상은 오전동이 1위, 질서상은 부곡동이 1위를 차지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제29회 시민의 날을 통해 의왕시민으로서의 긍지와 자긍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함께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