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석 목사, 김문수 지지자들과 나눈 발언 동영상 전체 공개
서경석 목사, 김문수 지지자들과 나눈 발언 동영상 전체 공개
  • 김시온
  • 승인 2017.02.0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맞을 각오로 하야반대 집회를 서울역에서 시작했다.
박근혜

▲ 박근혜 대통령 탄핵반대 연설을 하는 서경석 목사.


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운동 집행위원장 서경석 목사가 김문수 전 지사 지지자들과 사석에서 나눈 발언이 지난 1일 유투브에 '서경석 목사, 탄핵에는 관심없다'는 내용으로 편집된 동영상이 올라와 파문이 있었다.


편집된 동영상만 본 국민들은 '서경석 목사는 탄핵반대에는 관심없고, 김문수를 대통령 만들려고 태극기 집회에 끌여들일려고 했다.'는 오해를 일으켜 언론과 방송을 비롯해서 그동안 태극기 집회에 참여했던 시민들까지 오해하는 현상이 나타났었다.


이에 새한국국민운동 측은 'DarKnighT(유투브 아이디)'가 유투브에 편집해서 올린 영상 이 외의 영상까지 입수하여 전체 맥락을 모르고 오해하는 국민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풀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아래는 서경석 목사가 유투브에 영상과 함께 올린 글 이다.


<서경석 목사가 유투브에 올린 글>


안녕하십니까? 서경석목사입니다.


김문수지지자들과의 점심식사에서 말한 내용에 대한 동영상을 전부 공개합니다.

이 동영상을 편집한 사람이 고발당하자 자기가 가지고 있는 영상자료를 공개했습니다. 그 바람에 제가 “탄핵이든 하야든 관심없다”라고 한 말의 진의가 무엇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서경석목사는 탄핵이든 하야든 관심없지만 탄핵되면 두달내로 대선을 치러야 하고 그러면 좌파정권이 들어서서 나라가 적화위기에 빠진다. 그래서 기필코 탄핵이 저지되어야 한다. 그래서 서목사가 11월 10일 처음 하야반대집회를 시작했다라는 내용입니다. 또 서경석 목사는 여기서 황교안 지지를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또 이 동영상에는 김문수지사를 태극기세력의 일원으로 만들려는 서경석목사의 간절한 마음이 절절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편집자가 갖고 있지 않은 동영상도 여기서 추가로 공개합니다.


다만 이 동영상은 누가 동영상을 찍을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지 않은 사석(私席)에서 정련되지 않은 표현을 써가며 말한 내용입니다. 한때 사람들로부터 대선주자로 평가받던 김문수지사가 지금은 전혀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하면서 김지사가 다시 주목을 받으려면 태극기 세력이 되어야 함을 강조한 내용입니다.


참석자들이 20여 차례나 김문수대통령을 연호하는 김문수 지지자들의 모임이었기 때문에 김문수가 정말 대통령이 되기를 원한다면 어떻게 해야 한다는 말이 조금 과장된 아부성 표현으로 나온 자리였습니다. 그래서 서경석목사의 의도는 어떻게 해서든 김문수지사를 태극기세력으로 끌어들이려는 것이지, 김문수를 대통령을 만들려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이 의도는 성공했습니다.


이 동영상은 이러한 자리의 특성을 이해하고 보셔야 합니다. 이런 자리는 당연히 동영상을 찍어서는 안 되는 자리였습니다. 이렇게 찍힌 동영상을 보고 왈가왈부하는 것도 사실은 맞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이 동영상이 논란이 되었기 때문에 할 수 없이 전체를 공개합니다.


서경석목사 드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