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홍준표 대표의 행태는 블랙코미디다!
민주당, 홍준표 대표의 행태는 블랙코미디다!
  • 김시온
  • 승인 2017.10.1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죄혐의 확인 절차를 정치보복이라고 우기는 홍준표대표의 행태는 블랙코미디다.

우원식

▲ 우원식 원내대표,김태년 정책위의장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정치보복을 주장하며 사실상 재판 보이콧을 선언한 것과 관련해, "법치주의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17일 오전 브리핑에서 "범죄혐의 확인 절차를 정치보복이라고 우기는 홍준표대표의 행태는 블랙코미디다"라고 논평을 냈다. 


김 대변인은 "연일 이어지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정치사찰 주장은 근거 없는 정치공세로 매우 유감스럽다. 어제(16일)는 홍준표대표 부인의 통신 사찰 문제를 제기했는데, 이 역시 검찰 소명에 의해 '공무원 선거 개입 사건'과 '주변의 형사사건 연루와 관련한 수사의 과정'으로 정치사찰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고 발표했다.


이어 "어제(16일) 박근혜 전 대통령은 법정에서 ‘정치보복’ 운운하고, 이명박 전 대통령도 불법행위 수사를 ‘정치보복’, 홍준표 대표 역시 연일 ‘정치보복’을 주장하는 것은 ‘적폐청산’을 바라는 국민의 뜻을 폄훼하는 얄팍한 꼼수에 지나지 않는다. 문제는 홍준표 대표의 이런 허위 주장이 일상적이라는데 있다. 그리고 사실이 드러나면 오해가 있었다며 '아니면 말고식' 의 나쁜 정치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김 대변인은 "지속적으로 홍 대표가 ‘정치보복’을 주장하는 것은 이명박 박근혜 정권에서 정치사찰과 정치보복을 해 왔던 과거의 집권당의 반복적 경험이 작용하거나, 불리한 여론을 ‘정치보복’이라는 프레임을 씌워 돌파해보려는 저의가 숨어있다는 점을 대한민국 국민이 다 아는 주지의 사실이다. 홍준표 대표는 이제라도 블랙코미디 같은 '정치사찰' 주장을 포기하는 일이야말로 보편타당하고 상식적인 정치를 바라는 국민의 뜻에 조금이라도 부응한다는 점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