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시의원, 「성북, 문수가 간다 : 성북구민 맞춤형 생애진단」출판기념회 개최
김문수 시의원, 「성북, 문수가 간다 : 성북구민 맞춤형 생애진단」출판기념회 개최
  • 김시온
  • 승인 2018.02.23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인의 자서전 아닌 성북구민의 이야기를 담은 책

김문수

▲ 김문수 시의원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문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2)은 「성북, 문수가 간다」 출판기념회를 오는 3월 6일(화) 오후 5시에 김의원의 모교인 고려대학교 교우회관에서 개최한다.


김문수 의원의 네 번째 저서이자 시의원으로써의 마지막 책인 「성북, 문수가 간다」는 김 의원이 의정활동을 하는 동안 만난 성북구민들의 이야기를 책으로 엮은 것이다.


김 의원의 전 저서인 「문수야 욕봤다」는 본인의 젊은 시절과 보험설계사에서 시의원이 되기까지 자신이 왜 정치인이 되었는가에 대한 배경을 소개했고,


「김문수의 행동」은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장시절 오랫동안 해결되지 않았던 누리과정 무상보육문제에 대해 청와대와 국회 앞에서 1인시위를 하고, 7년동안 교장 없이 이사회 갈등조정이 안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당사자들을 불러놓고 문제를 해결하는 등 김 의원의 의정활동을 풀어낸 자서전 형식 이었다.


이번 「성북, 문수가 간다」는 자서전 형식에서 벗어나 지역주민들의 생애주기별로 성북의 현실을 살펴보고 문제점을 진단하는 1부와, 성북구의 공공서비스를 진단하는 2부로 구성되어 성북구민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김문수 의원은 “「성북, 문수가 간다」는 저의 이야기가 아닌 성북구민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라며 “성북구민들이 영유아부터 노년까지 연령별 생애주기별로 가장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직접 찾아다니며 들었다”고 책을 소개했다.


이어 김 의원은 “지난 8년간 성북구민들을 대변하기 위해 시의원으로써 성북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구민들의 이야기를 경청해 왔는데, 이 책이 미래 성북을 위한 밑그림이 될 것”이라 밝혔다.


한편 김문수 의원은 지난 12일 서울특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성북구청장 출마를 선언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