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출소자 가족의 유대감 형성 및 긍정적 소통을 위한 문화체험 실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출소자 가족의 유대감 형성 및 긍정적 소통을 위한 문화체험 실시
  • euro
  • 승인 2015.03.18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가족희망센터(센터장 한영옥)는 출소자의 건전한 사회복귀와 가족희망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015. 3. 14(토) 11:00~16:00 서울, 경기 소재 지부 출소자 가족을 대상으로‘2015년 제1차 문화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문화체험에서는 딸기따기 및 딸기쨈 만들기 체험활동과 유기농테마파크를 관람(남양주 소재)하며 자연친화적인 활동을 통해 가족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특별히 이색적인 딸기체험을 통해 출소자와 그 가족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남겨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서로 협동하는 체험과정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가족간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관계 회복을 도모하였다.

 

한영옥 센터장은 “이번 문화체험에서 가족들이 서로 함께하는 시간 속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함으로써 앞으로도 소중한 경험들을 계속해서 이어나가며 출소자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가족희망센터는 출소(예정)자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상담, 가족교육, 가족캠프, 부부캠프, 청소년캠프, 문화체험, 자녀학습지원 등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주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출소자 가정복원을 위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톱뉴스 보도/편집부(stopnews@paran.com
ⓒ 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