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익범 특검, "노회찬 비보에 비통"
허익범 특검, "노회찬 비보에 비통"
  • 김시온
  • 승인 2018.07.2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사에 큰 획 그은 분…그립고 안타까운 생각"

드루킹

▲ 드루킹 댓글조작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허익범 특별검사가 23일 오전 서울 서초구 특검 브리핑룸에서 정의당 노회찬 의원 투신사망 관련 브리핑 후 고개 숙여 인사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3일 허익범 특검이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사망 소식에 대해 깊은 유감의 뜻을 밝혔다.

허 특검은 이날 검정 넥타이를 매고 침통한 표정으로 오전 11시 30분 특검 사무실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예기치 않은 비보를 듣고 굉장히 침통한 마음"이라며 "의원님의 명복을 빌고, 또 유가족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허 특검은 "(노 원내대표는) 우리나라 정치사에 큰 획을 그으셨고, 의정활동에 큰 페이지를 장식하신 분"이라며 "오늘 보도를 접하고 굉장히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전했다.

이어 "보도를 접하고 굉장히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 개인적으로 정치인으로 존경해온 분이었다. 늘 웃음을 띠시면서 유머도 많으셨는데 이런 비보를 들으니 그립고 안타까운 생각"이라며 또 "적당한지 모르겠지만 유가족에게 드릴 인사라 생각하고 받아주시면 고맙겠다"며 카메라를 향해 정중히 머리를 숙이기도 했다.

특검팀은 이날 오전 노 원내대표의 사망 소식을 언론 보도로 접한 뒤 업무를 멈추고 긴급회의를 여는 등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는 분위기다.

다만 허 특검은 노 원내대표의 수수 의혹에 대한 수사와 관련해서는 "다음 기회에 말씀드리겠다"며 말을 아꼈다.

특검은 이날 오후 2시로 예정됐던 드루킹의 핵심 측근 도모(61) 변호사의 소환 조사 계획도 취소하고 향후 수사 방향을 재설정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노 원내대표와 경기고 동창인 도 변호사는 2016년 3월 드루킹과 함께 노 원내대표에게 5천만원을 전달하는 데 관여한 혐의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