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광진교 페스티벌 업무협력 간담회 개최
광진구, 광진교 페스티벌 업무협력 간담회 개최
  • 김변호
  • 승인 2018.07.25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광진교 페스티벌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광진 ․ 강동 상호협력 다짐’ 자리 열려

title=

광진구(구청장 김선갑)와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24일 광진교 8번가에서 제2회 광진교 페스티벌 성공개최를 위한‘광진 ‧ 강동 상호협력 다짐’자리를 마련했다.

광진교 페스티벌은 칠월칠석에 만나는 견우와 직녀의 전설처럼 광진 ‧ 강동 구민이 광진교에서 만나 문화를 교류하고 화합하는 축제로 8월 18일 오후 3시부터 저녁 9시까지 광진교에서 개최된다.


양 구청장은 축제에서 선보일‘기지시 줄다리기 및 길놀이’,‘청소년 페스티벌’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협력과 지원을 약속하고 나아가 광진교가 복합 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걷고 싶은 다리로 랜드마크화 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축제가 무더운 날씨에 진행되는 만큼 안개비를 뿌려주는 쿨링포그(Cooling Fog)를 활용한 시원한 휴게공간을 마련하고, 다리 위라는 장소적 특수성을 고려해 안전사고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전문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하는 등 다양한 대책도 공유했다.

이번 광진교 페스티벌은 쿨 워터 존에서 펼치는 물총놀이, 물풍선 놀이 등 무더위를 이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연날리기(스포츠 카이트) 곡예비행 공연, 버스킹 등 소공연, 푸드트럭 운영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광진교는 조선시대 이곳에 나루터가 있어 광나루라고 불렸다. 이렇듯 광진교는 역사와 문화가 서려있는 곳으로 이런 장소에서 펼쳐지는 페스티벌을 통해 강동과 화합을 도모하고 문화교류까지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또한 다리 위에서 하는 축제인 만큼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