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관악, ‘SeMA Collection: 머물다’ 대외협력 기획전 개최
갤러리관악, ‘SeMA Collection: 머물다’ 대외협력 기획전 개최
  • 낙성대톱뉴스
  • 승인 2018.08.2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title=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서울시립미술관과 손잡고 극사실주의 회화 전시인 ‘SeMA Collection: 머물다’ 대외협력전을 구청 2층 갤러리관악에서 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SeMa Collection: 머물다’는 극사실적으로 표현된 초현실적인 작품을 통해 우리의 일상과 현실을 새롭게 탐구해볼 수 있는 사유의 장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1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서울시립미술관에 소장돼 있는 이석주, 공성환, 박상혁, 송은영, 임춘희, 이귀영, 이현호, 하이경 작가 등 10점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성환 작가는 물 자체의 근원적 모습에 집중한다. 작가는 물 위에 비친 빛의 떨림, 물결의 파장 등 물이 지닌 조형적 요소를 사실처럼 묘사하여 관객들의 몰입을 이끌어낼 것이다.

 

  이현호 작가는 일상생활 안에서 관찰한 자연 풍경을 묘사한다. 자연을 마주하며 느꼈던 익숙함과 낯섦, 즉 양가성이 공존하는 모습을 작품에 녹여내 새로운 현실보기를 제시한다.

 ​

 이석주 작가는 다양한 소재를 대상으로 일상성과 초현실성이 공존하는 작품세계를 보여준다. 특히, 이번 전시에 출품된 ‘사유적 공간 11-25’는 고전 명화인 베르메르(Johannes Vermeer)의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를 차용해 눈길을 끈다.

 

  원본에 근접하게 복제된 명화의 부분 이미지를 낯선 사물과 함께 놓음으로써 초현실적 분위기를 연출하고, 이를 통해 우리의 존재를 사유해보도록 하는 작가의 의도가 담겨있다.

 

  본 전시를 관람하고 싶은 주민은 누구나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갤러리관악을 방문하면 된다. 단, 토ㆍ일/공휴일은 휴관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초현실적인 작품 전시를 통해 익숙했던 일상과 현실을 전혀 다른 시각으로 느끼고 바라보는 색다른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