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의왕시,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김경태
  • 승인 2018.08.2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4일까지 15명 모집, 교육비 지원

의왕시청

▲ 의왕시청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경력단절 또는 연령의 제한 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요양보호사 양성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


요양보호사 양성과정은 의왕일자리센터에서 2018년 하반기 직무특화교육으로 운영하는 교육과정으로, 총 15명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모집인원 초과시에는 면접으로 선발한다.

모집대상은 의왕시민으로서 경력단절 구직자 및 연령 제한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며, 취업의지가 확고한 사람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총 240시간으로 진행되는 요양보호사 양성과정은 이론, 실기, 현장실습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0%이상 수료 시 요양보호사 1급 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기간은 9월 10일부터 11월 9일까지이다.

교육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주민등록등본, 사진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의왕일자리센터 및 각 동 주민센터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교육 신청과 관련한 기타 문의는 의왕시 일자리센터(031-345-2466)로 문의하면 상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권오종 기업일자리과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분들이 원하는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해 운영했던 요양보호사 양성과정은 수료율 100%, 합격률 81%, 취업률 70% 이상의 높은 성과를 보였으며, 합격자중 69세 고령자도 포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