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TV 금주의요절송(9), 디모데후서3장16절~17절
GOODTV 금주의요절송(9), 디모데후서3장16절~17절
  • 김변호
  • 승인 2018.08.2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마감옥에서 죽음을 눈앞에도 디모데에게 보낸 편지

GOODTV에서


GOODTV에서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9회에 제공되는 요절송은 디모데후서3장 16절~17절 말씀이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디모데후서는 바울이 2차로 로마 감옥에 투옥된 후 순교를 앞두고서 에베소 교회의 젊은 목회자 디모데에게 써 보낸 두 번째 서신이면서, 바울의 마지막 서신이다. 그래서 이 서신을 로마 감옥에서 자신의 죽음을 예견하여 쓴 바울의 유서로 보기도 한다.


바울은 처음 로마에 투옥되었을 당시와는 달리, 이번에는 습기 찬 지하 감옥에서 사슬에 묶여서 지냈다(딤후1:16, 2:9). 하지만 바울은 이런 가운데서도 성경을 읽고 묵상했으며 기도를 그치지 않았다. 그는 마지막까지 디모데에게 영적 아버지로서의 모범을 보이며, 사명자로서의 자세를 잃지 않았다.


바울이 디모데후서를 기록할 당시는 이전에 디모데전서를 기록할 때 염려했던 상황이 매우 현실적으로 다가와 위기감마저 느끼게 하는 급박한 상황이었다.


먼저 교회 밖으로는 A.D.64년 로마시의 대화재로 인해 시작된 로마 황제 네로의 기독교 박해가 처음에는 로마를 중심으로만 시행되다가 점차 로마 제국 전역에서 산발적으로 시행되기 시작했다. 이 박해로 인해 바울 자신도 2차로 로마에 투옥되어 곧 순교를 당할 상황에 처해 있었다. 그리고 교회 밖에서 닥쳐온 이 같은 로마 제국의 핍박은 교회 내부의 많은 이탈자들을 발생시켰다. 이들 가운데는 핍박으로 인한 고난을 참지 못하여 할 수 없이 배교한 자들도 있었으나, 보다 적극적으로 세상의 악한 세력에 편승하여 고의적으로 기독교의 진리를 해치며 사람들을 미혹하는 이단들도 많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바울은 비록 역경 중에도 교회가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 가운데서 굳건히 서기를 원하였다. 그리하여 당시 역경 중에 처해 있던 에베소 교회의 목회자 디모데를 격려하면서 밖으로는 핍박에 굴하지 말며 안으로는 이단을 경계함으로 복음의 진리와 교회를 수호하라고 교훈하기 위하여 본서를 기록한 것이다.


금주의 요절암송 딤후3:16~17 말씀은 이런 바울의 심정과 시대적 배경속에서 디모데에게 보내는 편지였다. 바울의 의심장한 유언적 말씀속에 오늘의 요절 말씀이 선포되었다. 기록된 성경 말씀이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함과 운전케 함이 유익하는 대전제로 선포되고 있다.

GOODTV에서
GOODTV <금주의 요절송>은 배우 이진우 목사와 이응경 사모, 이민희 양이 프로그램 진행자로 나섰고, ‘청담동 스캔들’, ‘별이 되어 빛나리’ 등 드라마에서 감미로운 목소리로 OST를 불렀던 가수 DK소울이 기타를 치며 요절송을 가르쳐주고, 예방선찬양팀과 온누리여성합창단이 출연한다.


연출은 이민욱 감독이 맡고 제작지원은 예능인방송인선교회(회장 김덕기 장로)가 하고, 크리스천기업 스프링미디어가 협찬을 한다.


<금주의 요절송>은 매주 월요일 06:00, 화요일 16:20(재방), 수요일 19:30(삼방), 금요일 05:50(사방), 일요일 18:50(오방)에 GOODTV를 통해, 매주 1곡씩 52주 동안 만날 수 있다.


GOODTV 방송은 KT Skylife 193번, IPTV(KT 234번, SK 303번), 케이블TV(CJ 헬로비전323번, 티브로드 224번, 딜라이브 303번, HCN 서울 545번, 그 외 614번, 남인천 406번, 하나 172번, cs푸른 703번, 울산중앙208번, 충북 191번) 및 GOODTV 어플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www.youtube.com)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금주의 요절송> 악보는 누구나 무료 다운로드받아 사용할수 있다. GOODTV 홈페이지 시청자 게시판에 들어가면 다운받아 사용할수 있다. http://tv.goodtv.co.kr/table_music.as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