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곁을 찾아가는 제30회 안양만안문화제 막 올라
시민 곁을 찾아가는 제30회 안양만안문화제 막 올라
  • 김정연
  • 승인 2015.10.1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

▲ 안양 문화원

10월 문화의 달에 열리는 안양의 대표적 문화예술제인 만안문화제가 올해도 시민 곁을 찾아간다.

​안양문화원이 주관하고 안양시가 후원하는 이번 제30회 만안문화제는 12일 문화가족작품전으로 그 서막을 연다. 다음달 19일까지 계속될 문화가족작품전은 서예, 사진, 연필화, 수묵화 등 백여점의 작품이 전시되며 안양문화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개막식은 주말인 오는 17일(12:00) 삼덕공원에서 열려 문화예술 유공자 시상과 사물놀이 등 흥겨운 민속공연이 벌어지는데 이어 만안문화제의 백미라 할 정조대왕 화산능 행차가 재현된다.

삼덕공원을 출발해 안양로를 거쳐 명학공원에 다다르게 될 정조대왕 화산능 행차는 2백여명이 참여, 원형에 가깝게 재현되면서 시민들은 조선시대 임금의 위엄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좋은 볼거리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비슷한 시각 안양아트센터를 찾는 시민들은 야외공연장에서 재현되는 전통혼례를 지켜보게 된다. 연지 곤지를 얼굴에 바른 신부와 대관을 머리에 쓴 신랑이 그 옛날 전통방식으로 혼례를 치르고, 맷돌, 절구, 다듬이, 전통복식 등 전통문화체험을 더불어 즐길 수 있다.

또한 24일(13:00) 만안교(석수2동)에서 진행될 만안답교놀이에서는 대동놀이인 사자춤과 살판, 투호, 제기, 딱지 등이 펼쳐지는가 하면 소원성취를 위한 떡 나누기 행사도 마련된다.

민요, 무용, 가야금 연주 등 안양문화원 회원들이 꾸미는 문화가족 발표회는 30일(15:00) 안양문화원 4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예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전통미와 지역예술의 특성을 고스란히 체험하게 될 만안문화제에 시민들을 초대한다며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