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초등 평가문항 개발 워크숍 열어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초등 평가문항 개발 워크숍 열어
  • 김정연
  • 승인 2015.10.15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dd

▲ 2015 평가혁신을 위한 초등 평가문항 개발 워크숍 현장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구용)은 2015년 10월 15일(목) 평촌초등학교 5개 교실에서 초등교사 111명을 대상으로 2015 평가혁신을 위한 초등 평가문항 개발 워크숍을 실시했다.

경기도교육청에서 강조하는 초등 평가혁신의 방향은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고 주어진 답을 찾는 선택형, 단답형 평가보다는 자신의 생각을 더욱 깊고 넓게 만들어 가는데 기여할 수 있는 논술형 평가를 전교과에 확대 실시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학교현장에서 논술형 평가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평가문항을 만들어보는 실습형 워크숍을 통해 논술형 평가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안양관내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5개 교과로 나누어 합동 워크숍이 진행되며, 추후 찾아가는 맞춤형 평가 혁신 워크숍이 초등학교 11교 319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연수에 참여한 A초교 B교사는 “ 논술형 평가에 대해 출제나 채점에 대해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출제 방향과 논술형 평가에 대해 보다 더 이해할 수 있었고 앞으로 이런 기회가 있으면 계속 참석하고 싶다.”고 말했다.

향후에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교사들이 교육현장에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