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임채호의원 "도시재생활성화 협력체계 강화해야"
경기도의회 임채호의원 "도시재생활성화 협력체계 강화해야"
  • 박성준
  • 승인 2015.10.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동 뉴타운 사업 해제지역 현장방문 및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자리에서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재생 포럼(회장 임채호 의원)은 지난 16일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동에서 뉴타운 사업 해제지역을 현장방문하고 연구용역 중간보고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재생포럼의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동에서 뉴타운사업 해제지 현장방문 모습

 

뉴타운 사업 해제지역인 소사본동 노후주거지 일대와 전통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도시재생포럼’ 소속 의원들은 뉴타운 사업 해제 후 소규모 주택 난립으로 인한 주차난 등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현장방문후 개최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및 토론회에서는 이번 연구용역을 수행하는 중앙대학교 김찬호 교수의 ‘도시재생사업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정책적 지원 방안 연구’와 단국대학교 홍경구 교수의 ‘부천시 도시재생전략 및 근린재생형 활성화계획’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경기도의회

▲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재생포럼이 개최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및 토론회

‘도시재생 포럼’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경기도내 사례지를 대상으로 사업방식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정책적으로 보완·해결할 수 있는 방안 도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도시재생 포럼 회장 임채호 의원은 “부천시 소사본동과 같은 경기도내 뉴타운 사업 해제지역에 대한 후속대책의 미흡”을 지적하며, “노후주거지에 대한 중앙정부차원의 법제도 개편과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와 시·군의 협력체계 강화”를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