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 사과요구 최진기 “고의가 아니었다 해도 그에겐 검증해야 할 책임이 있다”
김어준 사과요구 최진기 “고의가 아니었다 해도 그에겐 검증해야 할 책임이 있다”
  • 이가영
  • 승인 2018.08.2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캡처
영상 캡처

[톱뉴스=이가영 기자] 최진기 강사가 김어준에 사과요구를 했다.

최진기는 지난 27일 자신의 SNS를 통해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29회에 대한 최진기의 입장'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동영상에서 최진기는 "삽자루가 출연한 김어준의 해당 방송은 40만 건 이상이 조회됐다. 이중에는 학창시절 나에게 수업을 들었던 학생들도 있었을 것이다. 일방적인 주장 때문에 나와 내 가족, 내가 운영하는 인문학 학원업체가 큰 피해를 봤다"고 말했다.

이어 최진기는 "댓글 작업을 고발했다는 한 모 씨가 있다. 그 사람이 내 조교에게 댓글 작업과 관련해 보고하는 것처럼 보이는 메일을 보냈다. 내 조교가 수차례 '왜 이런 쓸 데 없는 걸 하냐'며 수차례 연락했다"고 해명했다.

또한, "그 사람(우형철)이 이투스교육에게 120억원대 소송이 걸린 게 불법 댓글작업 때문인가. 아니다. 무단 이적에 대한 소송이었다"며 "김어준 씨가 고의가 아니었고, 진행자가 모든 걸 확인할 수 없다고 해도 그에겐 검증해야 할 책임이 있다. 너무나 억울하고 분노한다"며 김어준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한편 지난 26일 방송된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29회'에는 강사 '삽자루' 우형철이 출연해 학원가에 매크로 프로그램을 동원한 불법 댓글 작업이 암암리에 이뤄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당시 우형철은 강사 최진기와 설민석의 실명을 언급하며 이들 역시 불법 댓글 작업을 했다고 비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