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삼각김밥 “요즘 대한민국, 24시간 편의점 어디를 가도 다 있는데”
김성태 삼각김밥 “요즘 대한민국, 24시간 편의점 어디를 가도 다 있는데”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8.10.0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 캡처
방송 캡처

[톱뉴스=이가영 기자] 김성태 삼각김밥 발언이 화제선상에 올랐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지난 2일 방송된 KBS 1TV '오늘밤 김제동'에 출연했다. 

이날 김성태 원내대표는 "직장인들 입장에서 보면, (밤) 11시 넘어서 야근하면 사비로 사 먹어야 하나"라고 묻는 진행자의 질문에 "청와대 직원들이 와인바가 아니라 24시간 편의점에서 삼각김밥을 사먹었으면 문제 될 것이 없다"고 답했다. 

김 원내대표는 "'청와대는 24시간 사실상 비상근무를 해야 하는 시스템이니까 새벽에도 식사를 해야 하고, 밤늦게, 주말·공휴일에도 일을 해야 하니까 불가피하게 쓸 수밖에 없다' 이렇게 솔직히 고백하면 되는데, 청와대는 '다 증빙처리됐고 합법적으로 증빙처리 결제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가 아니다' 이러고 있다"며 "청와대가 특권의식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요즘 대한민국, 24시간 편의점 어디를 가도 다 있는데 그런 편의점 가서 사용했으면 심재철 의원이 문제 삼아도 국민들 보기에도 그렇다"며 "그런데 이자카야 맥줏집 등이 (내용에) 있으니까 문제가 되는 거다"라고 업무 추진비 사용장소가 부적절하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