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태풍 '위투' 사이판 강타…공항 폐쇄로 한국인 1천700여명 발 묶여
슈퍼 태풍 '위투' 사이판 강타…공항 폐쇄로 한국인 1천700여명 발 묶여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8.10.2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르면 오늘 오후 사이판공항 운영 계획 발표…국적기 수송 대책 준비"
제26호 태풍 '위투'가 강타한 사이판 도로 위로 전신주가 쓰러져있다. [독자 제공]
제26호 태풍 '위투'가 강타한 사이판 도로 위로 전신주가 쓰러져있다. [독자 제공]

 

슈퍼 태풍 '위투'가 서태평양을 강타하면서 26일 오전 10시(현지시간) 현재 사이판공항이 폐쇄됐다.

이로 인해 국적기를 이용해 사이판을 찾은 한국인 1천700여명이 현지에 발이 묶여 불편을 겪고 있다.

공항을 전면 폐쇄한 사이판 당국은 태풍 '위투' 강습으로 건물 일부가 파손되고 활주로에 장애물이 놓여 활주로 장애물 제거를 비롯한 공항 복구 작업을 시작했지만, 이 작업이 언제 완료될지는 장담하지 못하고 있다.

한 국적 항공사 관계자는 "오늘 오후 사이판 항공당국이 공항 운영과 관련한 방침을 발표할 것이라고 현지 지점에서 전해왔다"며 "발표 내용을 보고 현지에 발이 묶인 승객의 수송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사이판 노선에 취항 중인 국적기는 총 5편이다.

제주항공이 매일 인천발 노선을 2회, 부산발 노선을 1회 총 3회 운영하고 있으며, 아시아나항공과 티웨이항공이 각각 매일 1편씩 인천발 비행기를 띄우고 있다.

사이판에서 출발하는 비행편 출발 시각은 제주항공 인천행 항공편 1편이 오후 4시 10분 출발인 것을 제외하면 아시아나(새벽 2시 50분), 티웨이(새벽 2시), 제주항공(새벽 4시 45분, 부산행 새벽 3시 10분) 등이 모두 새벽 출발이다.

사이판공항 폐쇄로 24∼25일 일부 항공편 운항이 취소되면서 현지에는 제주항공 승객 1천여명, 아시아나 승객 400∼500명, 티웨이 승객 250여명 등 총 1천700여명이 귀국하지 못하고 남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항공사들은 사이판공항 운항이 재개되면 대형기 등을 투입해 현지 승객을 한국으로 태우고 올 계획이다.

국적 항공사 관계자는 "강력한 태풍으로 사이판에 전기도 끊겨 지점과 연락도 잘 닿지 않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현지 공항 사정을 주시하면서 승객들이 빠른 시간 안에 안전하게 귀국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