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숙 광진구의회의원, 전국 의정봉사상 수상
문경숙 광진구의회의원, 전국 의정봉사상 수상
  • 김변호 기자
  • 승인 2018.11.15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군구자치구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에서‘의정봉사상’수상
문경숙 광진구의회 의원.
문경숙 광진구의회 의원.

문경숙 광진구의회 의원이 지난 13일 도봉구청 9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국시군구자치구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에서 ‘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전국시군구자치구의장협의회의 시·도대표회의의 의정봉사상은 남다른 열정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리증진 및 주민화합에 기여한 우수 기초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전국 2900여명의 기초의회 의원 중 선정되는 상이다.

문경숙 의원은 복지건설위원으로서 현장 중심의 발로 뛰는 상임위 활동은 물론 화양동 공동주택 신축공사로 인한 초·중학교의 시설안전문제 및 유해물질 노출, 숙박업소 옆 청소년 수련시설 위치문제 등을 구정질문하는 등 평소 구민안전 문제에 큰 관심을 갖고 생활불편사항이나 불합리한 제도 개선에 힘써 늘 구민 곁에서 함께하는 생활정치를 펼쳐왔다.

또한 초선의원이지만 집행부에서 추진하는 각종 현안사업에 대해 예리한 판단과 분석력으로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남다른 열정으로 지방자치의 역량강화와 구민복리 증진에 공헌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이번 의정봉사상은 전국 기초의원 중 문경숙 의원을 포함하여 6명이 수상하였으며, 160여명이 참석한 전국시군구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에서는 지방의회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지방의회의 나아갈 방향 등을 함께 논의하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