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원장, 사)한국인성학회와 인성교육 상호협력 업무협약서 체결
박경귀 원장, 사)한국인성학회와 인성교육 상호협력 업무협약서 체결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8.12.03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교육 역량 강화에 적극 협력키로...
사)한국인성학회와 아산참여자치연구원의 인성교육 업무협약식(사진제공: 아바사)
사)한국인성학회와 아산참여자치연구원의 인성교육 업무협약식(사진제공: 아바사)

아산참여자치연구원(원장 박경귀)은 지난 11월 30일(금) 오후 현충사 경내 충무공이순신기념관에서 사)한국인성학회(대표 구본충)와 인성교육 추진을 위해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사)한국인성학회는 아산참여자치연구원의 인성교육 후원으로 활동하며 인성교육에 필요한 인증서 및 수료증을 제공하는 등 두 단체는 인성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박 원장은 사)한국인성학회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이 자리에서 구본충 대표는 “우리 사회에 인성교육의 중요성이 제기되어 2015년에 인성교육진흥법이 제정되었고 한국인성학회는 3년 동안 각종 학술대회와 자료 발간, 교육을 통해 인성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는 데 많은 역할을 했다”며, “아직도 우리 사회는 인성이 존중되고 다함께 살아하는 공동체 건설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경귀 원장은 “청년들이 사회에서 자신의 삶을 개척해 나가기 위해서는 우선 올바른 품성과 가치관을 정립해야 하며, 이를 위해 학교 교육과 학교 밖 교육에서 인성교육을 강화해야 한다”며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다각적인 인성교육 실시에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