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청」 은평구 신사2동 독거어르신집 병해충 방역소독
「은평구청」 은평구 신사2동 독거어르신집 병해충 방역소독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8.12.0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은평구

 

[톱뉴스=김시온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신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은미)에서 11월30일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위해 병해충 방역 소독을 하는 주민자치사업 ‘해충버스터즈’를 실시하였다.

신사2동 주민자치 사업인 ‘해충버스터즈’는 해충 박멸과 세균 소독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 및 저소득 어르신들이 계시는 집을 대상으로 진행하는데, 이번 행사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 및 주민 20여명이 참여하였다.

‘해충버스터즈’ 사업의 추진 방법은 ULV(초미립자 살포제)와 압축식 분무기 등 전문 방역 장비를 활용하여 실내 및 외부를 살충, 살균 소독을 한다. 먼저 실외 작업부터 시작하는데, 대상자 어르신 집 주변 정화조, 배수구 등 주변 환경을 살충, 살균 소독을 2~3회 반복하여 번갈아 실시한다. 실내 작업은 먼저 주방과 화장실에 바르는 해충약과 ULV 살균 소독을 병행하여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실내 전 공간에 병해충 살충 소독을 하고 10여분 환기 시키면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된다.

행사를 주관한 박은미 주민자치위원장은 “저소득 및 독거 어르신들이 병해충 방역 서비스를 접근하기 힘든 측면이 있는데, 주민자치 사업 해충버스터즈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병해충 방역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뿌듯하다”면서, “내년에도 여건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병해충 방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하였다.

김영곤 신사2동장은 “이번 사업이 내년도에도 지속 될 수 있도록, 우리 동에 방역 서비스가 필요한 어르신들을 지속 발굴하고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협조하겠다”고 덧 붙였다.

 

[출처=은평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