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펜션 단체숙박, 서울대성고 고3 학생들 3명 사망·7 의식없어…사고사 가능성"
강릉 펜션 단체숙박, 서울대성고 고3 학생들 3명 사망·7 의식없어…사고사 가능성"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8.12.1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후 1시 12분께 강원 강릉시 경포의 한 펜션에서 수능 시험을 끝낸 남학생 추정되는 10명이 단체 숙박 중 의식을 잃은 숙박업소 현장에서 소방관 등 관계자들이 통제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이 중 3명은 숨지고 7명은 의식이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8일 오후 1시 12분께 강원 강릉시 경포의 한 펜션에서 사고가 발생하자 숙박업소 현장에서 소방관 등 관계자들이 통제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이 중 3명은 숨지고 7명은 의식이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강원 강릉시 경포의 한 펜션에서 수능시험을 끝낸 서울 대성고 3학년 남학생 10명 중 3명이 숨지고 7명이 의식을 잃은 채 발견돼 경찰 등이 수사 중이다.

경찰과 소방 등에 따르면 18일 이날 오후 1시 12분께 강릉시 경포의 한 펜션에서 수능을 끝낸 남학생 10명이 단체 숙박 중 의식을 잃고 있는 것을 업주 등이 발견했다.

소방당국은 이 중 3명이 숨지고 7명은 의식이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발견 당시 학생들이 거실과 방 여러 곳에서 쓰러져 있었고, 거품을 물고 구토 중인 채로 발견됐다고 밝혔다.

소방 관계자는 "사건 현장에서 일산화탄소 농도가 높게 측정됐다"고 말했다.

소방당국은 의식이 없는 7명을 강릉 아산병원과 고려병원, 동인병원 등에 분산 치료 중이나 고압산소치료 시설이 부족해 치료 가능한 병원 파악 중이다.

강릉소방서장은 사고 현장 브리핑을 통해 "자살도 아니고 타살도 아닌 사고사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사고를 당한 학생들은 서울 은평구 대성고 3학년 남자 학생들로, 보호자 동의로 단체 숙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지난 17일 오후 4시께 펜션에 입실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보일러 배관 분리 여부를 비롯해 목격자 등을 상대로 자세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