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 만다라 누리 봉은사 특별기획전
보석 만다라 누리 봉은사 특별기획전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1.02 12: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석 만다라 누리 봉은사 특별기획전
보석 만다라 누리 봉은사 특별기획전

 

세계 최초의 보석 만다라 페스티벌이 개막해 오는 5일까지 강남 봉은사 보우당에서 개최되고 있다.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보석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 MANDALA FESTIVAL OF ART 魂 기획 전시회가 석보차박물관 주관으로 열리고 있다.

우리 조상들은 새해 계획을 세우고 운수를 점쳤고, 가족이 모여 함께 차례를 지내고 민속놀이를 즐겼다.

황금돼지 새해를 맞아 보석 만다라 전시를 보고 옛 사랑방 문화처럼 국악연주를 듣고 녹차와 보이차를 누릴수 있는 오감이 행복한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이 전시회에서는 깨달음의 아름다운 빛을 표현한 보석 만다라 등 특히 국내에서는 소개된바 없는 금과 은으로 만든 작품이 선보이고 있다. 

오흥덕 관장은 "2019년 새해를 맞이해 준비한 사치에서 예술로, 소유를 넘어 누리고 공유하는 보석 만다라전을 통해 더욱더 풍성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전통문화예술평론가인 제주국제대학교 조성빈 교수는 “전통의 멋이 살아있는 강남 봉은사에서 마음을 담은 차와 보석의 아름다움으로 가족·연인과 함께 신년을 계획하고 맞이해볼만 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심선언 2019-01-06 01:33:58
국민여러분 대한민국 개판이다 정신차리자 국민사기친 여자 연예대상주고 방송도 개판이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유튜브 검색창에서 다음 내용 검색하세요 1 성범죄 1위목사 2 종교개판이다 3.이영자 사기4.정치 개판이다5.인생을 사기치면서 살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