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청」 종로구, 장애인복지서비스 리플릿 제작
「종로구청」 종로구, 장애인복지서비스 리플릿 제작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1.1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종로구

 

[톱뉴스=김시온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장애인들을 위한 각종 복지혜택을 담은 「쓱 찾아보면 한눈에 쏙 – 장애인 복지서비스 리플릿」 을 제작했다.

기존의 리플릿은 정부와 복지기관에서 각각 배포하고 있어 복지서비스를 한눈에 찾아보기 힘들다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종로구는 여러 곳에 나눠져 있는 장애인 복지서비스 내용을 정리해 한 장에 담았다.

특히 종로구는 장애인 복지대상자들이 정보 부족으로 서비스 혜택을 놓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복지서비스를 유형 · 상황별로 알기 쉽게 정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리플릿에는 1급부터 6급까지의 장애인이 공통적으로 신청하는 내용으로 ▲철도, 고속도로 통행료,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등 교통편의 및 할인 서비스 ▲전화, 인터넷 요금 등 통신 서비스 혜택 ▲입장료 등 공공요금 할인 ▲건강보험 ▲연말정산, 상속세 등 세제혜택 ▲직업 및 자립 지원 등이 담겨있다.

또한 1급 ~ 3급 장애인이 신청할 수 있는 활동지원서비스의 자세한 내용과 장애인용 차량 취득세, 승용자동차 특별 개별 소비세 면세 등 세금감면의 내용을 담았다.

상황별로는 ▲저소득층 장애인 ▲아동 장애인 ▲출산가정 장애인을 구분하여 각 상황에 따라 대상자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정리했다.

이 밖에도 구청 부서와 동주민센터, 종로구 관내 주요 장애인 복지시설의 연락처를 담아 대상자들이 궁금한 내용이 있을 때 바로 연락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장애인복지 리플릿을 통해 주민들이 필요한 복지혜택을 놓치는 경우가 없기를 바란다.”며 “지속가능한 따뜻한 복지도시 종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종로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