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SQ연구소 전북본부, SQ지도자 1급 교육 실시
글로벌 SQ연구소 전북본부, SQ지도자 1급 교육 실시
  • 조인구 객원기자
  • 승인 2019.01.1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익산지부, 1월 24일~25일(2일) ‘SQ지도자 2급 자격교육’ 실시 -

【코리아톱뉴스=조인구 객원기자】글로벌 SQ연구소 전북본부(본부장 임순기)는 2019년 1월 9일 오전 10시 SQ지도자 1급 교육을 실시했다.

9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실시한 이번 교육은 '실존적 사고의 이해'부터 '삶의 변화! SQ Time 21'까지 모두 7단계로 된 'SQ향상 프로그램' 교육으로 이뤄졌다.

이날 강의는 완산1지부장 김진희와 익산지부장 최정관, 덕진1지부장 최정순에 의해 진행됐으며 교육 참가자들은 교육과 강의 실습을 통해 SQ의 이해도를 높여갔다.

SQ(Spiritual Quotient)란? 인간의 실존문제나 초월, 영적인 영역을 다루는 지능으로 인간의 존재, 삶, 행복 등에 대한 근원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정신적 능력으로써 ‘영성지능’이라고도 한다. 이 SQ는 IQ(지능지수)와 EQ(감성지수)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최근에 수행된 영성지능과 성적에 관한 연구에서 SQ는 IQ나 EQ를 통해 성적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다. 즉 SQ가 높아지면, IQ와EQ도 높아져 성적도 좋아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이며, 또한 SQ와 행복감의 관계에 관한 연구에서 SQ는 행복감을 높이는 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글로벌 SQ연구소 전북본부는 2019년 봄학기를 앞두고 전주와 익산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SQ 향상프로그램 교육을 준비하고 있으며, 익산지부에서는 1월 24일(목)~25일(금)까지 이틀에 걸쳐 ‘SQ지도자 2급 자격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