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라스트 모히칸’ 백인 ‘호크아이’와 영국인 장교의 딸 ‘코아’ 사이의 사랑과 모험
영화 ‘라스트 모히칸’ 백인 ‘호크아이’와 영국인 장교의 딸 ‘코아’ 사이의 사랑과 모험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9.01.1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EBS
사진 : EBS

 

[톱뉴스=이가영 기자] 13일 EBS 일요시네마에서는 영화 ‘라스트 모히칸’(원제: The Last of the Mohicans)을 방영한다.

1992년 제작된 영화 ‘라스트 모히칸’은 마이클 만 감독이 연출하고 다니엘 데이 루이스, 매들린 스토우 등이 출연했다. 

18세기 미대륙에서 벌어지는 영국과 프랑스의 식민지 전쟁을 배경으로 모히칸족에 의해 길러진 백인 ‘호크아이’와 영국인 장교의 딸 ‘코아’ 사이의 사랑과 모험이 펼쳐진다. 

모히칸족 추장에 의해 모히칸족의 전사로 길러진 백인 청년 호크아이는 영토를 두고 영국과 프랑스 사이의 전쟁이 벌어지자, 추장의 아들 웅카스와 모히칸족을 지키기 위해 전투에 나선다. 당시 영국과 프랑스는 영토전쟁을 벌였고, 희생양은 인디언들이었다.

영화의 원작은 미국 서부 문학의 효시로 꼽히는 제임스 F. 쿠퍼(James Fenimore Cooper: 1789-1851)의 소설이다. 모히칸족 전사 ‘호크아이’ 역을 맡은 다니엘 데이 루이스는 긴 머리와 야성적인 분위기로 카리스마 넘치는 특유의 액션 연기를 펼쳐 보인다. 65회 미국 아카데미상 음향상 수상.

EBS 영화 ‘라스트 모히칸’은 13일 낮 12시 10분에 방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