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혁신교육지구 지정 품격 교육 START
강남구, 혁신교육지구 지정 품격 교육 START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1.1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
강남구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으로 도약 중인 강남구가 ‘2019년 서울형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됐다. 앞으로 서울시와 교육청으로부터 10억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혁신교육사업에 총 15억원을 투입한다.

2012년부터 시행된 서울형 혁신교육지구는 시·교육청·자치구·지역사회가 참여해 학교·마을 교육공동체를 실현하는 사업이다. 강남구는 민선 7기 출범 직후 혁신교육지구 지정 준비에 돌입, 올해 처음 사업을 시작한다.

구는 ‘나·너·울, 품격교육 강남’을 비전으로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교육과정 운영 배움과 쉼을 위한 마을교육활동 지원 어린이·청소년 자치활동 지원 민·관·학 거버넌스 체제 구축 및 운영이라는 4대 기본방향에 맞춰 구 특성을 반영한 15개 사업을 추진한다.

구는 혁신교육지구를 통해서 관중심의 교육정책에서 민·학이 함께 만드는 교육공동체 정규교과과정 내실화 외에 문·예·체, 창의과학 활동 및 인성교육 등을 더해 창의 융합 인재 양성 학교 교실을 넘어 학교 밖 마을 곳곳에서 배우는 온마을 배움터 전달식 수동적 교육에서 학생 스스로 만들고 참여하는 능동적 교육으로 민주시민 양성 학부모·교사·학생의 교육과 학업에 대한 부담을 관과 마을이 함께 나눔으로써 모두가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을 이루고자 한다.

양미영 교육지원과장은 “교육은 강남 성장의 원동력”이라면서 “혁신교육지구 지정으로 강남교육의 특화를 추진하고, 문·예·체 활동 및 인성교육을 집중 지원해 강남만의 ‘품격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