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익 백종원 비난 “식당 경영에 대한 솔루션 넘어 인간 개조 솔루션까지 진행”
황교익 백종원 비난 “식당 경영에 대한 솔루션 넘어 인간 개조 솔루션까지 진행”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9.01.1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캡처
영상 캡처

 

[톱뉴스=이가영 기자] 황교익 백종원 비난 발언이 화제선상에 올랐다.

황교익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다시 보니 제작진이 짜놓은 프레임을 읽을 수 있었다. 백종원을 무엇이든 잘 알고 척척 해결할 수 있는 사람으로 포장했다”면서 “‘백종원 척척박사’를 너무 강하게 밀어붙여 식당 경영에 대한 솔루션을 넘어 인간 개조 솔루션까지 진행하며 부작용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백종원과 식당 주인의 부딪힘에서 힘의 균형이 완전히 한쪽으로 쏠려버렸다”며 “백종원의 모든 말은 옳고 식당 주인의 모든 생각과 행동에는 문제가 있게 됐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백종원이 식당 주인에게 막 대하여도 된다는 생각을 시청자가 하게 되고, 시청자는 실제로 막 대하고 있다. 욕하고 비난하고 혐오하고 있다”며 “게시판을 보면 차마 눈뜨고 볼 수 없는 글들이 난무한다. 정신병을 운운하고 지역감정을 꺼내든다”고 설명했다. 

황교익은 “막장 드라마가 시청률이 나오는 것은 욕을 하면서 보게 만들기 때문인데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시청률이 나오는 것도 똑같다. 욕을 하면서 본다”며 “최근에 가장 욕을 많이 먹고 있는 골목식당 출연자는 피잣집과 고로케집 주인이고, 이들 ‘덕’에 시청률이 최고점을 찍었다”며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실제의 인물이 실제의 삶을 살고 있다. 시청자의 욕은, 막장 드라마에서는 허구의 욕이지만 골목식당에서는 실제의 욕”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황교익은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식당 주인 개인의 문제인 듯이 왜곡하고 있다”며 “심지어 시민끼리의 혐오를 부추겨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공감과 연대를 방해하고 있다. 최악의 방송이다”라고 비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