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분 토론’ 구타와 성폭행 의혹 사건으로 몸살 앓는 체육계…여준형-최동호-정용철-주민진 출연
‘100분 토론’ 구타와 성폭행 의혹 사건으로 몸살 앓는 체육계…여준형-최동호-정용철-주민진 출연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9.01.16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MBC
사진 : MBC

 

[톱뉴스=이가영 기자] 체육계가 지도자의 구타와 성폭행 의혹 사건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고교시절부터 조재범 코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의 추가 폭로를 계기로, 침묵해온 다른 선수들도 용기를 내기 시작한 것이다. 

그동안 구타와 성폭행을 당해도 선수들은 피해를 신고하기 어려웠다. 위계질서가 강하고 폐쇄적인 체육계의 특성도 있지만, 문제를 일으킨 지도자가 ‘솜방망이’ 처벌만 받고 버젓이 체육계에 복귀하는 경우도 적지 않았기 때문이다. 

정부와 대한체육회는 이번에도 부랴부랴 대책을 내놨지만 급조한 대책이 얼마나 효과를 낼지는 미지수다. 

이번 주 ‘100분토론’은 선수들의 잇단 폭로를 계기로 운동선수 인권 보호에 취약했던 체육계의 구조적 문제점을 집중 분석한다. 문제 감추기에만 급급했던 체육계의 병폐를 뿌리 뽑을 수 있을 것인가. 국가대표 선수와 코치 출신의 빙상인, 스포츠심리학 교수와 스포츠평론가가 머리를 맞대고 체육계 쇄신 방안을 토론한다. MBC ‘100분 토론’은 15일 밤 12시 5분에 방송된다. 

출연 패널 

여준형 (젊은빙상인연대 대표) / 최동호 (스포츠평론가) / 정용철 (서강대 교육대학원 교수)  / 주민진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