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청」 나눔으로 행복한 특별한 초대
「강서구청」 나눔으로 행복한 특별한 초대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1.1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강서구

 

[톱뉴스=김시온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지역 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특별모금 행사를 연다.

구는 오는 17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2019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모금행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눔과 기부 문화 확산을 통해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고 티브로드,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등이 후원한다.

특별모금 참여자를 대상으로 현장 인터뷰를 진행하는 한편, ‘나도 한마디! 나눔 토크 박스’ 코너를 통해 기부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제작해 방송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초청가수 및 축하공연을 통해 행사의 분위기를 돋우고, 포토존에서는 이날 기부자를 대상으로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야외 주차장에서 푸드트럭존을 운영해 기부자와 지역주민들이 간식을 즐기며, 추운 날씨 몸을 녹이도록 따뜻한 먹거리를 마련했다. 푸드트럭 운영을 통한 수익금 중 일부는 기부에 쓰일 예정이다.

17일 진행된 특별모금방송은 1월 26일(토)부터 2월 1일(금)까지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티브로드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부터 시작한 ‘2019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15억원의 모금을 목표로 2월 19일까지 진행되며, 내달에는 국공립, 민간, 가정 보육시설 원아 1만 2천명이 참여하는 ‘사랑의 저금통 나누기’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계획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기부 문화 확산은 물론, 기부자와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나눔 속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강서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