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선수 불법촬영, 어떻게 뒤집혔나?
수영선수 불법촬영, 어떻게 뒤집혔나?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9.01.17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 캡처
보도 캡처

 

[톱뉴스=이가영 기자] 수영선수 불법촬영을 한 혐의로 기소된 전직 남자 국가대표 수영선수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수원지법 형사항소6부(김익환 부장판사)는 17일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수영 국가대표 출신 정모(27)씨에게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깨고 징역 10월을 선고했다. 

정씨는 2009년부터 2013년까지 경기 수원시 장안구 경기체육고등학교와 충북 진천선수촌의 여자 수영선수 탈의실에 만년필 모양 카메라를 설치, 여성 수영선수들이 옷을 갈아입는 장면을 불법촬영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재판부는 “1심은 정씨의 자백에도 불구하고 보강 증거가 없어 무죄를 선고했다. 하지만 정씨의 자백을 인정할 만한 보강증거가 충분히 제출돼 '보강증거가 없다'는 1심 무죄 판결은 더는 유지할 수 없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탈의실에 몰래 카메라를 설치해 나체 촬영을 하는 범죄를 저질러 어린 시절 함께 운동한 여자 선수들에게 배신감과 치유하기 어려운 상처를 남겼다. 비난 여지가 크고 피해자도 처벌을 원한다”면서 "다만 정씨가 자백하고 반성하는 점, 범죄 경력이 없고, 청소년기에 이뤄진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재판부는 하지만 정씨의 일부 범행을 도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동료 선수 최모(29)씨에게는 범죄를 증명할 수 없다며 무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진천선수촌 범행의 주요 증거는 정씨의 진술인데, 진술이 바뀌고 역할을 어떻게 분담했는지 구체적인 진술이 없다"며 “최씨가 가담했다는 공소사실이 진실한 것인지 확신할 증거라고 할 수 없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또 나머지 동료 선수 3명의 검사 항소도 같은 이유로 모두 기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