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올해부터 보훈예우수당 신설 · 지급
관악구, 올해부터 보훈예우수당 신설 · 지급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1.1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국가보훈대상자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하고자 수당지급
관악구
관악구

 

 관악구가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들이 더욱 명예롭게 예우받을 수 있도록 보훈예우수당을 신설해 올해부터 지급한다.

구는 지난해 ‘관악구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수당 지급 관련 조항을 신설해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지급대상은 관내 주소지를 둔 국가보훈대상자 약 3,100여명으로, 국가유공자증이나 유족증 사본, 통장사본을 지참해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예우수당은 매월 25일 2만원씩 온라인으로 입금된다.

? 수당 지급은 신청한 달부터 이루어지며, 신청 전 자격 요건을 충족했더라도 소급 적용되지 않는다.

구는 매달 서울남부보훈지청으로부터 수권자격 상실·변경 내역을 통보받아 지급대상을 선별하고, 대상자 사망 시 사망한 날이 속한 달까지 지급하고 전출자는 전출일이 속한 달까지 지급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국가보훈 대상자들의 희생과 공헌은 항구적으로 존중되어야 한다.”며, “보훈예우수당은 이분들을 위해 지자체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도리이며, 구에서 할 수 있는 예우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관악구 보훈예우수당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관악구청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