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교회 김성곤 목사, '두날개 국제컨퍼런스' 3000여명 참가 성황리 마침
풍성한교회 김성곤 목사, '두날개 국제컨퍼런스' 3000여명 참가 성황리 마침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1.24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속주의가 팽배한 이 시대를 이기기 위해서는 모든 교회가 복음의 절대 능력을 회복해야 한다."

부산 풍성한교회(김성곤 목사)와 (사)두날개선교회가 주최하고 두날개네트워크 전국목회자협의회가 협력한 ‘2019 두날개국제컨퍼런스’가 국내를 비롯해서 해외에서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1일(월)부터 시작하여 23일(수) 부산 BEXCO 오디토리움에서 성황리에 진행 되었다.

이번

두날개 국제컨퍼런스 모습.
두날개 국제컨퍼런스 모습.

주강사는 두날개양육시스템을 개발한 부산 풍성한교회 김성곤 목사가 강의했고 나머지 미국 메이플리지교회 담임이자 리디머대학교 교수인 팀 쉐리단 박사와 수원중앙교회 고명진 목사, 풍성한교회 서형련 사모가 강의했다.

김성곤 목사는 이번 집회에서 “세속주의가 팽배한 이 시대를 이기기 위해서는 모든 교회가 복음의 절대 능력을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명진 수원중앙교회 목사는 ‘지저스 퍼스트(JESUS FIRST)’라는 특강으로 참가자들에게 큰 도전을 주었고 팀 쉐리단 미국 메이플리지교회 목사는 ‘선교적 정체성 회복’이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풍성한교회 여성슈퍼디렉터 서형련 사모는 ‘행복한 여성사역자’라는 제목으로 참가자들에게 큰 감동을 전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참석하고, 영어 중국어 일어 러시아어로 동시통역이 이루졌고, 현재 두날개 국제컨퍼런스는 2002년부터 18년째 개최하고 있으며, 국내외 1만6천여 교회가 다녀갔다.

두날개 양육 프로세스를 개발한 부산 풍성한교회 김성곤 목사.

부산 풍성한교회 김성곤 목사.
부산 풍성한교회 김성곤 목사.

김성곤 목사는 “두날개 양육시스템은 두날개로 날아오르는 건강한 교회를 회복하는 성경적인 복음 운동이다. 대그룹예배와 소그룹모임의 균형을 이루고 복음의 절대 능력, 제자 삼는 세계 비전, 하나님이 디자인하신 건강한 교회를 회복하는 것이 목표이다.”고 말했다.

이어 “대그룹예배는 모든 성도들이 함께 모여 창조주 하나님을 경배하고 예배함으로 하나님의 광대하심과 위대하심을 높여드리며 영광 돌려드리는 예배다. 소그룹모임은 전도소그룹 행복모임과, 전인적인 셀가족모임이 있다. 주중에 성도들이 함께 모여 예수 그리스도의 임재와 능력과 목적을 이루며 하나님의 친밀한 사랑을 경험하면서 증인의 삶을 산다.”고 말했다.

두날개양육 프로세스는 한국 기독교 역사에서 목회자가 직접 개발하여 전국교회에 보급하여 한국교회 부흥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양육교재로 인정받기에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세계비전 두날개프로세스와 컨퍼런스에 대한 찬사와 소감 >

▶두날개 사역을 통해 땅끝까지 복음 전하기 위해 달려가는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미국 리폼드신학대학원 리건 던컨 총장)

▶두날개는 한국과 세계 교회가 활력을 얻고 건강한 신앙으로 놀라운 변화를 가져오는 말씀과 성령의 균형 잡힌 프로세스입니다.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정인찬 총장)

▶어두워져 가는 이 시대에 두날개 사역이 작은 불씨가 되어 한국과 세계 교회를 변혁시키고 부흥시키는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한국교회와역사연구소장 이상규 교수)

▶두날개는 제자를 세워 세계 선교를 이루는 구체적인 비전과 방법을 제시하고 실천하고 있는 탁월한 선교 대안입니다. (총신대학교 김성욱 교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짐을 강조하는 세계비전두날개프로세스를 통해 건강한 교회가 세워져 가는 것은 매우 성경적인 일입니다. (고신대학교 신경규 교수)

▶급변하는 시대를 리드하는 세계비전두날개프로세스의 교재는 신학적 균형을 갖춘 훌륭한 작품입니다. (백석대학교 임헌만 교수)

▶두날개를 적용하면서 성도들에게 잠재되어 있는 힘이 놀랍게 발휘되었고 교회가 정말 아름답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예수사랑교회 김진하목사)

▶두날개를 적용후 교회의 변화와 성장은 물론이고 강력한 일꾼들이 세워지고 있습니다. (목포영락교회 송귀옥목사)

▶두날개를 통해 지역과 민족과 열방을 품고 달려가는 건강한 교회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고현교회 최창훈목사)

▶교회만 왔다 돌아가는 손님 같은 신앙에서 두날개를 통해 건강한 성도, 탁월한 일꾼으로 세워지는 보람된 목회를 하고 있습니다. (광은교회 김한배목사)

▶세계비전두날개프로세스의 탁월한 점은 전도부터 양육과 훈련, 그리고 평신도로 하여금 재생산 일꾼이 되게 하는 통합적 목회 프로세스라는 점입니다. (동안교회 김형준목사)

▶두날개는 쇠퇴하는 한국 교회에 확실한 대안을 제시하고 다음 세대를 살리는 소망이며 희망입니다. (평택순복음교회 강헌식목사)

▶두날개 적용 후 교회의 변화와 성장은 물론이고 강력한 일꾼들이 세워지고 있습니다. 두날개는 탁월한 목회 프로세스입니다. (새암교회 김병식 목사)

▶두날개를 적용한 후부터 후회없는 삶을 살았다고 자부합니다. 지금 저희 교회는 두날개를 통해 많은 일꾼과 선교사들이 배출되고 있습니다. (대명교회 신흥우목사)

▶두날개를 만난 것은 제 목회의 놀라운 축복입니다. 양육을 통해 변화된 성도들이 교회의 헌신된 일꾼들로 세워지고 있습니다. (논산성결교회 김영호목사)

▶두날개를 만나 목회자와 교회가 놀랍게 건강해졌습니다. 주일출석이 500%이상 성장했고 매주일 새가족 등록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산돌교회 김현동목사)

▶뿌리가 약한 한인교회 상황에서 두날개를 적용한 후 성도들의 건강한 체질 개선과 출석성도 300%이상의 성장을 이뤘습니다. (중국 광저우한인교회 김동석목사)

▶두날개를 적용한 뒤 차세대의 변화가 놀랍습니다. 20명 정도 모이는 대학청년부가 중고등에서 올라온 청년들로 인해 1000% 부흥하였습니다. (평안교회 노우숙목사)

▶두날개를 통해 1천명 넘는 교회로 성장하고 아름다운 성전도 건축했습니다. 특히 양육으로 변화된 차세대들로 전 성도가 도전받고 힘차게 달려가고 있습니다. (울산하늘빛교회 서동오목사)

▶두날개를 통해 앞으로의 사역이 명확하게 그려졌고, 선교지에서 현지인을 양육훈련하여 탁월한 재생산사역자로 세우리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타지키스탄 조남희 선교사)

▶성도들을 주님의 좋은 일꾼으로 양육해야만 진정한 교회의 변화와 성장이 이루어 질 수 있음을 두날개 사역을 통해 깨닫게 되었습니다. (일본 미도리노그리스도교회 니시무라 목사)

▶하나님 나라 가치관으로 변해야 함을 깨달았고 두날개로 한국, 일본, 대만, 중국, 필리핀, 인도 등 전 세계에서 부흥의 역사가 일어날 것을 확신합니다. (대만 중산장로교회 엽계상목사)

▶두날개를 통해 복음의 절대능력과 제자 삼는 비전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건강한 교회 성도들의 모습을 직접 보면서 큰 도전과 은혜를 받았습니다. (이스라엘 유하스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