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한국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 초청…"참석 흥분된다…꿈 같은 순간"
방탄소년단, 한국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 초청…"참석 흥분된다…꿈 같은 순간"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2.1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미 레드카펫서 현지 매체 인터뷰…"새 앨범 곧 나온다"
'제61회 그래미 어워즈' 참석한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이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리는 '제 61회 그래미 어워즈(61st GRAMMY Awards)'에 앞서 레드카펫 행사에 참여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제61회 그래미 어워즈' 참석한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이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리는 '제 61회 그래미 어워즈(61st GRAMMY Awards)'에 앞서 레드카펫 행사에 참여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이 10일(현지시간) '제61회 그래미 어워즈'가 열릴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센터에 마련된 레드카펫에서 여러 현지 매체와 짧은 인터뷰를 진행하며 그래미에 처음 참석한 소감을 밝혔다. 

단정한 검정색 수트 차림으로 등장한 방탄소년단은 현지 매체에 "(그래미 첫 입성이) 실제 이뤄질지 상상하지 못했다. 긴장되지만 이 순간을 즐기고 있다"며 들뜬 모습을 보였다. 

이들은 그래미와 인터뷰에서 다음 앨범에 대해 "너무 늦기 보다는 곧 나온다"라고 예고하기도 했다. 컬래버레이션 앨범인지, 솔로곡인지 묻자 "컬래버레이션이 있을 수도 있고 솔로곡도 있을 수 있다. 앨범을 작업 중"이라고 전했다.

또 오늘 누가 보고 싶은냐는 질문을 받고는 "레이디 가가, 카밀라 카베요, 트래비스 스콧 등 모두"라고 답했다.

진행자는 18일 멤버 제이홉의 생일을 짚으며 어떻게 축하할 것이냐고 물어 눈길을 끌었다. 

제이홉이 스스로 "해피 버스데이 제이홉"이라고 말하자 멤버들은 "우린 제이홉을 사랑한다"고 말하며 유쾌한 모습을 보였다. 

방탄소년단은 이어 빌보드와 인터뷰에서도 "영광이다. 이 순간을 즐기고 있다. 꿈 같은 순간이다. 이 순간을 가능하게 해준 아미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어느 부문을 시상하는지 말해줄 수 있느냐는 물음에는 "비밀이다. 시상은 처음이다. 게다가 그래미라니. 굉장히 긴장된다. (멤버들이) 함께면 할 수 있을 것 같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빌보드 정상에 두 번 오른 팀이다 보니 새 앨범에 대한 궁금증은 이번에도 나왔다. RM은 "열심히 작업했다. 곧 나온다. 팬들에게 바치는 앨범이다. 많이 듣고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개했다.

또 빌보드에서 성과를 낸 지난해가 개인적으로, 커리어 면에서 어떤 변화를 줬느냐는 물음에는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의 모습을 유지하는 것 같다. 우리가 좋아하는 것을 계속하면서"라고 답했다. 이어 "(성과를 낸) 이 순간을 즐기고 있다"면서 "롤러코스터 같다. 즐기려 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앞서 유명 방송인 라이언 시크레스트가 진행한 E!뉴스와 인터뷰에서도 "그래미는 처음"이라고 밝은 모습을 보였다. 

라이언 시크레스트가 "여기 오는 것이 꿈이었다고 들었다"는 말에 멤버들은 "꿈은 이루어진다"(Dreams come true)라고 웃었다. 

멤버들은 또 아미(팬클럽)에게 "우리가 하고 싶었던 것을 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는다는 것은 무엇보다 행복하고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나타냈다. 

또 연예 정보 프로그램 '엔터테인먼트 투나잇'과 만나서는 시작점에 선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느냐는 질문을 받자 "자신에게 충실한 것이 중요한 것 같다"며 "자신에게 솔직하고 진실된 모습으로 기회와 도전이 오기를 기다리는 것"이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한국 가수 최초로 공식 초청돼 본 시상식 시상자로 무대에 선다. 

이들은 직접 후보에 오르진 못했지만, 보수적이고 권위적인 '그래미 어워즈' 무대까지 밟으며 '빌보드 뮤직 어워즈'와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까지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에 모두 초대되는 역사를 썼다. 

같은 날 본 시상식에 앞서 열린 '프리미어 세리머니'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을 디자인한 허스키폭스가 '베스트 레코딩 패키지'(Best Recording Package) 부문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하진 못했다. 

빌보드는 10일 이 소식을 전하며 "수상과 상관없이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는 미국 시상식에서 인정받은 놀라운 업적을 낸 최초의 한국 앨범"이라며 팬들이 그래미에서 상을 수여하는 방탄소년단 출연에 흥분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