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오후 7시께 새 지도부 발표…보수우파 재건과 통합·내년 총선대비 등 과제
자유한국당, 오후 7시께 새 지도부 발표…보수우파 재건과 통합·내년 총선대비 등 과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2.2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의원 8천100명 앞에서 마지막 정견 발표 후 대의원 현장투표
왼쪽부터 김진태·오세훈·황교안 [사진=연합뉴스]
왼쪽부터 김진태·오세훈·황교안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27일 오후 2시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지난 7개월간의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를 끝내고 오는 2020년 제21대 총선을 진두지휘할 임기 2년의 새 지도부를 선출한다. 

한국당은 이날 전당대회를 열어 당 대표와 4명의 최고위원, 1명의 청년최고위원을 선출한다. 

지난 14일 공식 선거운동의 개막과 함께 한 치의 양보 없는 당권 레이스를 펼쳐온 황교안·오세훈·김진태 후보(기호순) 가운데 누가 제1야당의 당권을 거머쥘지 주목된다.

이미 모바일 사전 투표와 시·군·구 현장투표, 일반 국민 여론조사는 끝났기 때문에 승부는 사실상 상당 부분 결정이 난 상황으로, 이날 대의원(8100여명)의 현장투표만을 남겨두고 있다. 

전당대회는 후보들의 마지막 정견 발표에 이어 대의원들의 현장투표 및 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대의원 현장투표는 오후 4시 30분께부터 약 2시간가량 진행된다.

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3∼24일 선거인단 사전투표와 전당대회 현장투표(70%), 지난 25∼26일 일반 국민 여론조사(30%) 결과 등을 합산해 당 대표를 비롯한 새 지도부를 오후 7시께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당 대표·최고위원·청년최고위원의 당선자 수락 연설 뒤 곧바로 당 대표 기자간담회가 있다. 새 당 대표는 기자간담회 후 생방송 기자회견도 잇따라 연다.

이번에 선출되는 새 지도부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둘러싼 계파 갈등을 해소하고, 보수·우파 진영의 재건·통합과 함께 정부를 견제해 내년 총선에 대비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아울러 전당대회 선거운동 시작 직전 불거진 '5·18 폄훼' 등 당의 우경화 논란도 진화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다. 당장 전당대회에 출마했던 김진태·김순례 후보의 징계 여부를 결정해야 하는 것도 새 지도부의 몫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