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고객 맞춤 ‘현장중심 행정’펼친다.
새만금개발청, 고객 맞춤 ‘현장중심 행정’펼친다.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3.0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과 지역주민을 위한 양질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새만금개발청은 사업이 본격화되고 청사가 현장으로 이전함에 따라 입주기업과 지역주민의 민원을 현장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현장중심의 민원행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먼저, 새만금산업단지와 고군산군도 등 일부 지역에서 시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세계잼버리대회 예정지와 동서남북도로 건설현장의 인접 지역 등 새만금 전역으로 확대한다. 

또한, 직장과 생업 등으로 업무시간 내 청사를 방문하기 어려운 민원인을 위해 ‘야간예약 민원상담제’를 운영할 계획이며,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새만금청 누리집에‘민원상담 사전예약’코너를 신설해 민원인이 일과 후에 민원상담을 받을 시간과 장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처리기한이 정해진 각종 신고·실적 보고 등을 기한 내 처리하지 못해 발생하는 기업의 불이익을 예방하기 위해 민원처리 만료일, 제출서류 및 방법 등을 사전에 알려주는 ‘법정민원처리 사전예고제’를 시행한다.

새만금개발청 안충환 차장은 “사업추진을 위한 예산이 확대되고, 새만금 국제공항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받는 등 새만금의 개발여건이 좋아지고 있는 만큼, 기업의 투자유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지역주민의 편의를 도모하는 양질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