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용훈 부인 이미란, “어떻게든지 살아보려고 했는데…”
방용훈 부인 이미란, “어떻게든지 살아보려고 했는데…”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9.03.06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 캡처
방송 캡처

 

[톱뉴스=이가영 기자] 코리아나 호텔 사장 방용훈 부인 이미란 씨가 화제다.

5일 방송된 MBC 시사프로그램 ‘PD수첩’에서는 조선일보 대주주이자 코리아나 호텔 사장 방용훈 부인 이미란 씨의 죽음에 관한 진실을 추적했다.

제작진은 사건 관계자들의 증언과 검경 진술 조서 심층 분석을 통해 이미란 씨 자살 사건을 추적했다. 

이미란의 친오빠 이승훈 씨는 당시 동생이 투신자살했던 강에서 배를 타고 현장을 둘러보며 “지금도 여길 보면 무섭다. 그날 밤 동생이 얼마나 무서웠을까 그런 생각이 든다”라며 “지금도 2년 반이 지났는데도 여길 다시 보고 싶진 않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승훈 씨는 변사체로 발견된 동생의 시신에 대해 “그때 보고 한참 울었다. 지금 (한강을) 보니까 또 떠오른다”라며 울먹였다. 

앞서 2016년 9월 1일 새벽, 이승철 씨는 이미란 씨로부터 한 통의 음성 메시지를 받았다.

“너무 죄송해요. 어떻게든지 살아보려고 애썼는데. 조선일보 방용훈을 어떻게 이기겠어요? 겁은 나는데 억울함을 알리는 방법이 이것밖에 없어요.”

휴대전화에는 남편이 없앨까 봐 보낸다며 유서를 찍은 사진도 전송됐다.

다급히 실종신고를 했으나 그녀가 전화한 방화대교에는 차량만이 있었고 7장의 유서가 발견됐다. 다음 날 오전 11시경, 이미란 씨의 변사체가 가양대교 인근에서 발견됐다.

유서에는 방용훈 사장에게 학대당했다는 고백부터 자녀들에 의해 사설 구급차에 실려 집에서 쫓겨났다는 충격적인 내용이 들어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