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맛집 가정의달 가볼만한 ‘유수정쌈밥’ 대박맛집 추천!!!
경주맛집 가정의달 가볼만한 ‘유수정쌈밥’ 대박맛집 추천!!!
  • 김변호
  • 승인 2015.05.25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통나무 테이블과 7080 추억의 LP판

 

5월은 근로자의날,어린이날,어버이날,석가탄신일,스승의날등 뜻깊은 날이 많은 가정의달에 신라의 천년고도 경주는 다양한 축제와 풍성한 볼거리가 준비되어있다.​​​​

근대사 박물관/힐링 테마파크/테디베어 박물관/신라 밀레니엄파크/경주월드/스카이월드등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가정의 달을 맞아 본격적인 손님맞이 채비를 다 마쳤다고 한다.

또한 국내 여행지 중에서 볼거리로 보자면 으뜸으로 꼽히는 천년고도 경주는 도시 전체가 유적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표적 문화재로 경주 불국사나 석굴암을 비롯해 보문관광단지, 토함산, 경주남산, 안압지, 경주국립박물관 등 어느 곳 하나 놓칠 수 없는 볼거리가 가득하다.

테이스티로드 하면 역시 경주를 빼놓을 수 없는데 봄기운이 가득한 채소와 산나물은 물론이고 바닷가에서 갓잡아 올린 생선구이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 경주의 명물 먹거리인 쌈밥정식은 경주 먹거리 추천 중 best of best로 꼽힌다.

 

 

준비된 소비계층이라 불려지는 외국인 관광객 특히 요우커가 비중이 제일높고 소비성향도 가장 높다고한다 이러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많이 찾는 ‘유수정 쌈밥’은 경주의 유명한 대표적인 한국전통의 맛집으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신선한 쌈채소와 석쇠에 구워 향이 살아있는 석쇠구이만으로도 일품이지만 함께 나오는 정갈한 반찬은 임금님 수라상이 부럽지 않다. 생선구이와 제철 채소로 만든 밑반찬, 직접 담근 된장으로 끓인 된장찌개까지 어느 것 하나 모자람이 없다.

 

 

이곳의 대표 메뉴 석쇠불고기쌈밥과 소불고기쌈밥, 영양불고기돌솥밥은 정식메뉴로 정갈한 맛은 기본이며, 부담 없는 가격을 자랑한다. 집된장으로 끓어내 더욱 구수한 된장찌개와 노릇하게 잘 구워진 생선구이, 신선한 쌈과 함께 10여가지 이상의 푸짐한 반찬들은 임금님 수라상 못지 않은 그야말로 상다리가 부러진다는 표현이 적합한듯하다.

이 곳이 유명세를 타는 것은 맛도 맛이지만 흔히 볼 수 없는 독특한 인테리어도 한 몫을 했다. 음반표지와 사진을 활용한 인테리어는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통나무 테이블과 7080 추억의 LP판 등 낭만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유수정쌈밥은’ 경주시 마동 193-7에 위치해 있으며 전화로도 예약 및 주문이 가능하다.

맛집컬럼니스트/김 규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