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바그다드 카페’ 황량한 사막에서 일어난 마법 같은 기적
영화 ‘바그다드 카페’ 황량한 사막에서 일어난 마법 같은 기적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9.03.16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EBS
사진 : EBS

 

[톱뉴스=이가영 기자] 15일 EBS 금요극장에서는 영화 ‘바그다드 카페’(원제: Bagdad Cafe, Out Of Rosenheim)를 방영한다.

1987년 제작된 영화 ‘바그다드 카페’는 퍼시 애들론 감독이 연출하고 마리안느 세이지브레트, CCH 파운더, 잭 팰런스 등이 출연했다. 

최악의 상황에서 만난 야스민과 브렌다. 이들이 만난 바그다드 카페를 찾는 이들도 모두 희망 없는 인생을 사는 사람들뿐이다. 이방인이었던 야스민은 황량한 사막 한복판의 저물어가는 바그다드 카페에 생기를 불어넣고 싶어 하지만 브렌다는 이 낯선 변화가 못마땅하기만 하다. 하지만 야스민의 진심은 결국 브렌다의 마음을 열게 하고 이때부터 황량한 사막처럼 쓸쓸했던 바그다드 카페에 마법 같은 변화가 시작된다.

영화 '바그다드 카페'는 제61회 아카데미시상식 주제가상 노미네이트는 물론, 시애틀국제영화제 작품상, 아만다시상식 외국어영화상, 바바리안영화제 각본상, 세자르영화제 외국어영화상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를 휩쓸었다. 국내에서는 1993년에 개봉했는데, 극장에서는 크게 주목받지 못했으나 나중에 비디오로 출시되어 더 많은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기도 했다. 또한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델마와 루이스'와 비견되는 페미니즘 영화로 알려져 있으나 국적과 인종, 성격도 판이하게 다른 두 여인의 유쾌하고도 진실한 우정을 그린 ‘관계’에 대한 영화이기도 하다.

제베타 스틸이 부른 OST 'Calling You'는 몽환적인 멜로디에 중독성 있는 후렴으로 유명하며 '바그다드 카페'를 역대 최고의 영화음악으로 등극시킨 명곡으로 아카데미 주제가상 후보에 올랐지만 아쉽게도 트로피를 가져가진 못했다. 하지만 발매 직후 빌보드 싱글 차트에 이름을 올려 큰 인기를 얻었고, 셀린 디온, 제프 버클리,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등이 커버 곡으로 불러 인기를 누렸다.

EBS 영화 ‘바그다드 카페’는 15일 밤 12시 35분에 방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