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자현 “한국 드라마로는 9년 만”
추자현 “한국 드라마로는 9년 만”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9.03.1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JTBC
사진 : JTBC

 

[톱뉴스=이가영 기자] ‘아름다운 세상’으로 브라운관에 복귀하는 배우 추자현이 출연 소감을 밝혔다.

오는 4월 5일 첫 방송 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아름다운 세상’(극본 김지우, 연출 박찬홍, 제작 MI, 엔케이물산)은 학교폭력으로 인해 생사의 벼랑 끝에 선 아들과 그 가족들이 아들의 이름으로 진실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는다. 추자현은 아들 선호(남다름 분)의 사건 뒤에 감춰진 진실을 찾기 위해 온몸으로 투쟁하는 엄마 강인하를 연기한다.

추자현은 “쉬지 않고 연기를 해왔지만 한국 드라마로는 9년 만에 시청자들을 만난다. ‘나’라는 배우를 찾아준 감독님과 작가님에게 감사하다”며 드라마와 만난 소감을 전했다. 그는 또 “예전에 내가 했던 연기는 테크닉에 많이 의지했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그런데 대본을 받고 보니 100% 진심이 아니라면 인하의 감정이 전달되지 않겠더라. 그래서 첫 촬영 때 많이 떨었다”고 고충을 털어놨다.

그렇게 조금씩 엄마 인하가 돼간 추자현은 자신이 맡은 배역에 대해 “엄마의 유형은 상황과 배경에 따라 여러 가지일 수 있지만 인하는 그냥 엄마, 보통 엄마”라고 표현했다. 자식이 있는 엄마라면 누구라도 스스로를 덧그릴 수 있는 캐릭터이기에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더 치열하게 고민하고 있다.

추자현은 “눈물 한 방울을 흘려도 내 가슴에 울림이 없으면 안 되겠더라. 그래서 감정이 100% 차오르지 않을 땐 스태프들에게 기다려달라고 양해를 구했다. 어떤 부분은 서툴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가슴으로 연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요즘 사람들이 ‘아름다운’이란 표현을 잘 쓰지 않는 것 같다. 그래서 제목이 주는 역설이 더욱 와닿았다. 나 역시 얼마 전 엄마가 됐다. 그래서 내 아이가 컸을 때 세상이 아름다웠으면 좋겠다는 소망이 생겼다. 드라마의 모든 여정이 끝났을 때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제목이 시청자들에게도 남다른 의미로 남길 바란다”는 당부를 남겼다.

한편 ‘아름다운 세상’은 ‘부활’ ‘마왕’ ‘상어’ ‘발효가족’ ‘기억’ 등 울림이 있는 드라마를 통해 호흡을 맞춰온 콤비, 박찬홍 감독과 김지우 작가의 작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