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성동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3.18 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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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려가 돋보이는 성동구청 1층 민원실 전경
배려가 돋보이는 성동구청 1층 민원실 전경

 

성동구는 지난 1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부처,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지자체 등 전국 30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제도 운영과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민원서비스 전반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타 기관과 차별화된 다양한 민원행정 사업 운영, 사회적 약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 노력, 민원행정에 대한 기관장의 높은 관심도 등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아울러, 수상과 함께 재정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5000만원을 받게 됐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구민이 더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하며, “모든 직원들이 열린 자세로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도 함께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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