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청」 중랑구, 제20기 해도두리 가족봉사단 모집
「중랑구청」 중랑구, 제20기 해도두리 가족봉사단 모집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3.1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뉴스=김시온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 오는 25일부터 3월 15일까지 초등학생 고학년 이상 자녀와 함께 자원봉사를 펼칠‘제20기 해도두리 가족봉사단’10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해도두리 가족봉사단’의 해도두리는‘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이라는 뜻으로, 온 가족이 함께 봉사하며 건강하고 화목한 가족을 만드는 것은 물론 이웃 사랑 실천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10년부터 시작한 사업이다. 그동안 총 207가족 706명이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행복전도사 역할을 해왔다.

올 해 활동 기간은 3월 2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7월 13일까지이며, 매월 1회 주말에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한 가족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증 및 가족 수료증을 수여한다.

▲ 취약계층 대상 제빵봉사, ▲ 지역 내 유명인 묘소 학습 및 환경정화 활동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총 10가족 30명이며, 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고학년 이상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많은 주민이 신청하셔서 가족과 함께 자원봉사를 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공동체 의식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발굴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출처=중랑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