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청」 나무 인문학자와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가 전하는 ‘나무의 위로’
「중랑구청」 나무 인문학자와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가 전하는 ‘나무의 위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3.1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뉴스=김시온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19일 오후 7시, 구청 대강당에서 인문학콘서트 ‘슈베르트와 나무’를 개최한다.

지난 1월 한국연구재단의 인문학콘서트 공모 사업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하고 중랑구청 주관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이번 인문학콘서트는 여러 권의 책을 통해 나무와, 나무와 함께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나무 인문학자 고규홍과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김예지가 함께 한다.

‘슈베르트와 나무’라는 책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눈이 아닌 손으로 만지고, 냄새를 맡고, 바람에 흔들리는 소리를 들으며 느낀 나무에 대한 감동과 통찰을 토크쇼와 슈베르트 음악으로 생생하게 전달한다.

고규홍 작가의 발제를 시작으로 나무를 본다는 것의 의미, ‘슈베르트와 나무’라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된 과정 등을 들려준 후, 피아니스트 김예지의 슈베르트 즉흥곡 D.899, D.935 연주가 끝나고 두 사람의 토크쇼를 마지막으로 인문학콘서트를 마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주민들에게 치유의 시간이자, 인문학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중랑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