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양재천 새봄맞이 단장
서초구, 양재천 새봄맞이 단장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3.21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주민, 봉사자, 직원 등 400여명 참여 양재천, 수변무대, 산책로 청소
원두막 세척 모습
원두막 세척 모습

 

서울 서초구가 새봄을 맞아 주민과 함께 다채로운 양재천 환경정화활동을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두시간 동안 펼친다. 겨우내 트리가 되었던 서리풀 원두막의 묵은 때도 씻기고 펼칠 준비를 한다.

이번 행사에는 서초구 양재1·2동 주민, 양재천사, 청사모, 대한민국 월남전참전자회 서초구지회, 산림보호서초이사회, 서초구청 직원 등 약 4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하천진입로와 산책로 등 양재천 전구간 쓰레기와 물 흐름에 영향을 주는 부유물을 수거하고, 주민들이 자주 찾는 수변무대, 양재천의 명소인 칸트의 산책길과 아이리스원 등을 집중 청소한다.

이와 함께, 올해는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이 하천 수질개선 및 악취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EM흙공을 직접 만들어 던져 깨끗한 천을 만드는데 일조 한다.

아울러 수변무대 좌우 둔치에 팬지, 비올라 등 봄꽃 8천본을 심어 양재천에 봄의 색과 향기를 불어넣는다.

한편, 양재천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며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를 무단통행하는 배달업체 오토바이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캠페인 및 계도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서초구 김장희 물관리과장은“주민들이 깨끗하게 가꾼 양재천을 따라 걸으며 새봄을 만끽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쾌적한 도심 속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