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이미선 끝끝내 임명시 모든 수단 동원해 국민과 함께 싸울 것"
황교안 "이미선 끝끝내 임명시 모든 수단 동원해 국민과 함께 싸울 것"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4.1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선 부부 합작 거짓말…조국 파면하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왼쪽)가 18일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4.18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왼쪽)가 18일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4.18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는 주식 거래에서 내부 정보나 이해충돌의 문제가 없다고 강변했지만 주식보유내역을 보면 도저히 믿을 수 없는 이야기로서 부부 합작으로 거짓말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이미 금융당국과 검찰의 불공정 주식거래 의혹 조사도 시작됐고 법원 내부에서조차 비판이 나오는 상황에서 오로지 청와대와 여당만이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 사람들은 다른 나라에 살고 있느냐"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금 대통령이 할 일은 순방 중 전자결재가 아니라 잘못된 인사를 국민께 사과하고 조국 민정수석을 파면하는 것"이라며 "만약 대통령이 끝끝내 임명을 강행한다면 원내외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국민과 함께 끝까지 맞서 싸울 것이다. 우리 당과 국민의 최후통첩을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그는 "증거인멸 능력도 도주 우려도 없는 지난 정권 사람들은 고령에 질병이 있어도 감옥에 가둬 놓고 김경수 경남지사는 보석으로 석방했다"며 "친문(친문재인) 무죄, 반문(반문재인) 유죄의 사법 방정식이 그대로 드러난 것"이라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만우절에 정부의 실정을 풍자하는 대자보를 붙였다는 이유로 경찰이 CCTV와 납세기록을 뒤지고, 심지어 영장도 없이 대학생 집에 무단침입 했다"며 "그러나 민주노총은 사람을 폭행하고, 국회 담장을 무너뜨려도 큰소리를 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청와대 경호처가 내부 사정을 언론에 알린 제보자를 색출하는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서는 "지난 정권에서 내부 고발자들을 영웅처럼 떠받들던 사람들이 하루아침에 이렇게 태도를 바꿀 수가 있느냐"며 "이러니까 민주주의가 아니라 '문주주의'라는 비아냥까지 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