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릉 ‘왕릉 숲’에 유치원 생태교육 개설
동구릉 ‘왕릉 숲’에 유치원 생태교육 개설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4.22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행사 현장
2018년 행사 현장

 

문화재청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는 구리환경교육센터와 함께 사적 제193호 구리 동구릉에서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왕릉 숲의 자연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동구릉 왕릉 숲 생태 체험’ 행사를 오는 25일부터 10월 31일 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운영한다.

예로부터 엄격하게 관리되어 온 조선왕릉 숲은 도심 속 생태 보고로서 자연을 오감으로 배울 수 있는 좋은 생태교육 공간이기도 하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잘 보존된 동구릉 내 왕릉 숲에 사는 다양한 동식물과 곤충 친구들을 관찰하고 생태놀이를 통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계절별로 숲의 변화를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올해는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하며, 봄꽃 향기 가득한 왕릉 숲, 꼬물꼬물 애벌레와 숨바꼭질, 여름 숲을 느껴 봐요, 곤충들아 놀자, 가을 보물을 찾아볼까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참여 신청은 조선왕릉 누리집에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사전예약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이번 행사로 어린이들이 자연에서 놀면서 친화적 활동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문화유산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