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주 근황, 원예치료전문가 새 삶
한성주 근황, 원예치료전문가 새 삶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9.04.2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방송캡쳐
사진 : 방송캡쳐

 

[톱뉴스=이가영 기자] 한성주 근황, 원예치료전문가 새 삶

한성주 근황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자신과 사귀던 남성과의 사생활 장면이 담긴 영상이 유출돼 곤혹을 치른 방송인 한성주(25) 근황이 공개가 된 것.

오늘(29일) 한국일보는 단독으로 서울대병원 측을 통해 한성주가 서울 연건동에 위치한 서울대병원 본원 신경과 소속 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의하면 서울대병원 측 관계자는 “병원에서 직접 채용한 직원은 아니나, 신경과에서 개인 연구원 신분으로 일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성주와 대학원 동문인 한 원예치료전문가도 그녀의 근황을 전했다. 그는 “한성주 스스로 원예치료 분야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이 분야 민간 자격증을 활성화하려는 등 노력을 많이 기울였다”고 전했다.

한성주는 지난 2011년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전 남자친구와의 사생활 장면이 담긴 동영상이 유출되자 연예계 활동을 일절 중단하고 단국대 일반대학원 보건학과에서 원예치료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원예치료는 식물, 정원 가꾸기 등을 통해 심신 치료나 재활을 도모하는 학문으로, 한성주는 치매환자들을 위한 원예 치료를 주로 연구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성주는 지난 2016년 제출한 박사 학위 논문 서두 ‘감사의 글’을 통해 “험난한 시련 앞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고 가족의 울타리가 되어준 오빠와, 힘든 시간을 기도로 이겨내 주신 부모님께 뜨거운 마음을 전한다”고 그간의 힘들었던 심경을 털어놓기도 했다.

한성주는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출신으로 지난 1994년 미스코리아 진에 선발된 뒤 1996년 SBS 공채 아나운서로 방송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동 대학 국제관계학과 석사과정, 숭실대 사회복지학과 석사 과정을 밟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